• 최종편집 2024-06-14(금)
 

당진시(시장 오성환)2025-2026년 충남 방문의 해를 앞두고 ‘EBS1TV 고향민국 당진이 좋아서를 방영한다고 밝혔다.

 

‘EBS1TV 고향민국은 전국 방방곡곡 각 마을의 자연과 삶, 역사, 인물,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일 저녁 720분에 방영된다.

 

10일 방송되는 1당진, 면천읍성 사람들편은 복고풍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당진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한다.

 

당진의 명산 아미산, 조선시대 축조된 면천읍성 안쪽의 성안 마을,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하는 50년 된 이발소, 80년 된 한옥 건물의 서까래를 그대로 살린 가게, 100년 된 우체국 건물에 새롭게 들어선 카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.

 

112당진, 역사와 문화의 발자취를 따라서편은 오랜 역사와 문화의 도시 당진의 면모를 만나볼 수 있다.

 

옛날 나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시작된 500년 전통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기지시줄다리기’, 우리나라 천주교의 뿌리가 내려진 곳이라고 평가받는 신리성지’, 소설가 심훈의 문학적 공간을 만날 수 있는 필경사를 소개한다.

 

123당진, 풍요의 땅편은 바다와 농촌이 어우러져 더욱 큰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고향의 맛이 담긴다.

 

용무치 갯벌에서 캔 바지락으로 끓인 바지락칼국수와 가자미 회무침 등 깊고 진한 장고항의 별미, 전국 쌀 생산량 1위인 곡창지대 당진에서 만난 농부 가족, 당진에 새롭게 둥지를 튼 여성 청년 농부 3인방을 만나볼 수 있다.

 

13일 방송되는 마지막 4당진이 좋아서편은 눈과 입이 즐거운 당진 오일장, 1,000종이 넘는 꽃과 나무를 만날 수 있는 치유 명소 삼선산 수목원, 삽교호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당진 드론 라이트쇼현장을 만끽할 수 있다.

 

전병국 홍보협력담당관은당진은 오랜 역사와 문화,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라며, “이번 ‘EBS1TV 고향민국방영으로 당진의 매력을 전국에 알려 더 많은 분이 당진에 방문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.

 

 

태그
첨부파일 다운로드
뉴-1.jpg (11.8K)
다운로드

전체댓글 0

  • 26967
비밀번호 :
메일보내기닫기
기사제목
EBS, ’고향민국 당진이 좋아서‘ 방영
보내는 분 이메일
받는 분 이메일